롤 시즌8 잔나 룬, 템트리, 스펠 및 개인적인 공략!

내맘_정보/게임|2018. 1. 29. 17:20

 

필자는 서폿 유저로써, 다양한 챔프를 즐기는 유저다.

단단한 챔프를 하기도 하지만,

나는 소나, 나미, 잔나, 자이라와 같은

대체적으로 연약한 챔프들을 하는걸 선호한다.

 

 

특히, 잔나는 향로로 대세가 되기 전부터

해왔고, 꽤나 좋은 챔프임을 전부터 알고 있었다.

향로가 등장하면서, 완전 많은 유저들이 해서 아쉬울따름...

나만 알던 꿀챔프였는데ㅠ.ㅠ...

뭔가 이런 연약한 느낌의 챔프들로 라인전 이기는게

난 더 재밌고, 스릴있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롤 시즌8 잔나 룬>

 

향로의 너프로 인하여, 향로 서포터들이 대부분 다시 죽었다.

그 중에 유일하게 아직 살아남은 서포터인 잔나!

위의 룬은 내가 들고 사용하고 있는 롤 시즌8 잔나 룬이다.

현재, 콩콩이 들고 W로 라인 견제력은 정말 최고인듯 하다.

탱 서폿을 오는 알리, 레오나, 브라움에게도 짤짤이가 엄청 잘 들어간다.

특리 원딜에게 하면 더할나위 없이, 반피는 뽑아낸다는!

 

<롤 시즌8 잔나 룬_승률 기준>

 

<롤 시즌8 잔나 룬_픽률 기준>

 

픽률과 승률 기준의 룬도 들고와보았다.

요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초시계 or 신발을 드는 편인데,

나는 외상으로 좀 더 빠르게 아이템을 맞추려는 편이다.

외상 들고 가면, 템 나오는 속도가 꽤 빠른 듯!

 

<롤 시즌8 잔나_템트리_승률 기준>

 

<롤 시즌8 잔나_템트리_픽률 기준>

 

시야석이 없어진 시점으로,

가장 먼저 돈 템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그 뒤에, 향로, 솔라리, 메자이, 미카엘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돈템 업글 후에 한타 유지력을 위해서

구원을 먼저 올려주는 편이다.

구원을 올리고 난 뒤, 좀 더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솔라리!

그래서 한타때 구원으로 힐 넣어주고, 솔라리로 보호막까지!

거기에 잔나 궁에, 쉴드로 한타를 운영한다.

 

<롤 시즌8 잔나 신발>

 

잔나는 기본 이동 속도가 높기 때문에,

기동력의 장화를 신는 유저들이 많이 있다.

더불어, 잔나쪽으로 오는 아군들의 이동속도도 증가 되어서

기동력의 장화를 통해 추노 또는 추격할때 유용할수도 있다.

그러나, 나는 아이오니아 장화를 통해 스킬 쿨 감소를 선택한다.

한번이라도 쉴드를 더 쓰기 위해서이다.

 

<롤 시즌8 잔나 스펠>

 

서포터의 스펠은 늘 그렇듯이 탈진 or 점화로 나뉜다.

하지만 암살자 챔프들이 있다면, 필수로 탈진을 드는것을 추천한다.

그 외에,  피흡력이 좋은 챔프들이 나온다면 (ex.블라디, 스웨인)

점화도 꽤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콩콩이룬을 통한 w견제력 상승!

더불어 갱왔을때 대처나, 힐, 쉴드 등의

다양한 장점을 가진 챔프인 잔나 :)

이번 시즌도, 잔나로 승리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