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베리 효능 제대로 알고 챙겨먹자

내맘_정보/음식|2017. 8. 12. 20:39

요즘에 나이가 들면서부터 새롭게 관심이 생긴것이 바로 이너뷰티 입니다.

집과 회사의 거리가 멀어서 평일에는 늘 새벽 출근을 하기 시작 한 뒤로 집에서 엄마가 아침마다 건강 주스를 만들어 주시는데요.

만들어 주시는 건강 주스 속에는 바나나,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다양한 건강 식품들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아사이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효능을 알고 먹는거와 모르는 상태로 먹는것은 느낌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사이베리는 특유의 맛이 크게 나지 않아, 요거트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색감도 예뻐서 어린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습니다.

 

먼저,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라는 야자수의 열매라고 합니다.

생긴 모습은 거의 블루베리와 흡사하기 때문에 거북함도 없으며, 친근한 편입니다.

아사이베리가 열리는 야자수의 경우에는 전 세계에서 자라나는 약 2,500여종의 야자수 중에서 특별한 야자수로 분류된다고 하는데요.

역시 좋은것은 떡잎부터 다르다는 말이 괜히 나오는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사이베리 건강에도 좋은것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특별한 야자수의 열매라고 하니까 괜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더구나, 브라질 원주민들에게는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부를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아사이베리의 위대함은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지난 여러 세기 동안의 아마존 지역에서 원주민들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데

아사이베리를 민간요법으로 사용해 왔을 정도로 그렇게 대단한 식품 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니콜라스 페리컨 박사는 완벽한 영양을 갖춘 전 세계 슈퍼푸트 가운데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 중에 하나라고 표현 하였습니다.

어쩐지 매일 아침에 챙겨 먹을 때 마다, 확실히 먹을때랑 안 먹을때 하루를 시작하는 느낌이 다릅니다.

 

더불어, 아사이베리는 젊음의 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의 또 하나의 건강 식품인 우유와 비교하였을 때, 지질이 3배, 탄수화물이 7배, 철이 118배, 비타민B1 9배,

비타민C가 무려 8배 함유되어 있는 대단한 식품 입니다.

이렇게 글을 쓰면서 효능을 제대로 알게 되니까 지식도 쌓이고 건강도 챙기는 1석 2조인 거 같습니다.

아사이베리 속에는 항산화 성분과 더불어서 비타민A, C, E, K 이렇게 다양하게 들어 있으며,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 지방산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기질과, 아미노산, 필수 지방산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영양소이며,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상당히 늦춰 줍니다.

엄마와 함께 아사이베리를 챙겨 먹은지 어느덧 3개월이 넘었는데, 확실히 엄마의 피부에 탄력이 생긴거 같기도 합니다.

 

추가적으로, 아사이베리에는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영양분 역시 피부 건강과

단백질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C와 E, 칼슘과 칼륨도 있는데, 이는 생리통까지 완화시켜 주어 여자들에게 아사이베리는 훌륭한 슈퍼 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도 많이 포함 되어있어, 소화기 기능에 도움을 주고 당뇨 환자들에게 좋기에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매일 아침에 챙겨 먹는 아사이베리를 연구하는 교수 및 박사들은 지구상의 어느 과일보다도

영양가가 더 높다고 평가 할 정도로 대단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챙겨 먹는 것과, 챙겨 먹는 것에 대한 정보를 알고 먹는 것은 느낌도 다르고 생각하는것도 달라집니다.

이렇게 아사이베리 효능에 대해 알게 되니까 훨씬 더 건강해 지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