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연극 추천 다양하게 골라 보자!

영화와 콘서트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공연 중에 하나는 바로 연극이다. 살아 숨쉬는 듯한 배우들의 멋진 연기를 보면, 나 역시 감동 받고 다시 한번 보고 싶을 정도로 빠져들게 되는 공연이다. 특히, 연극은 극 소수의 배우들 위주로 진행 되기 때문에 감동과 재미가 있다.

서울에서는 대부분의 공연장들이 대학로에 위치해 있으며, 젊음의 거리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연극은 커플들의 또 하나의 데이트 코스로 자리 잡고 있으며, 연극을 볼 수 있는 가격도 싸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코스 중에 하나이다.

 

그럼 대학로 연극 종류는 다양하니 스토리 기반으로 미리 알아보고 보고싶은 것을 보면 된다.

로맨스 장르가 많이 있지만, 요즘에는 좀비 연극과 같은 새로운 장르의 연극들도 많아서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대학로 연극을 추천하기 전에, '연극'에 대해 먼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연극이란, 배우가 공연장에서 희곡 속의 인물로 분장하며 관객 앞에서 몸짓과 대사로써 만들어내는 하나의 예술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연극은 음악과 무용처럼 공연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공연 예술 또는 무대 예술이라고 표현한다.

또한, 배우, 무대, 관객, 그리고 희곡은 연극을 구성하는 4가지 본질적인 요소가 되는데, 이 중에 배우가 핵심이며, 연극이 살아있는 예술임을 알 수 있게 해준다. 연극에서의 관객은 어떻게 보면 단순한 구경꾼이라고 할 수 있지만, 관객과 배우, 그리고 무대의 호흡은 공연의 성과를 좌우 한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연극은 본질적인 기본 요소를 제외 하고, 무대장치, 조명, 음향효과, 안무, 음악 등 다양한 요소 및 예술의 참여를 필요로 한다. 연극이 오랫동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오랜 역사의 흐름 속에서도 위대한 극작가에

비극 또는 희극 등의 작품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다른 공연 예술과는 다르게 지적, 사상적, 사회적 내용을 담을 수 있었다.

 

그럼, 본격적으로 대학로 연극 추천을 몇가지 해보도록 하자.

 

첫번째로, 6년 연속 예매율 1위를 하고 있는 '옥탑방 고양이' 이다.

드라마로도 나온 적이 있으며, 연극으로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늘 사랑받고 있는 작품 중에 하나이다.

대한민국 국회대상 수상을 한 적도 있으며, 재관람 관객이 무려 2만명 이상이라고 한다. '옥탑방 고양이' 연극은, 짧은 시간 동안

현실, 꿈, 사랑 모든 주제를 담고 있다고 한다.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보기 좋다.

 

두번째는, '작업의 정석' 이라는 작품이다.

2017년 상반기 대학로 오픈런 판매 1위를 기록하며, 100만 이상의 관객수를 보유하고 있다.

연일 매진은 물론, 로맨틱 코미디로 유명한 작품이기에 솔로부터 커플까지 많은 사람들이 보는 작품중에 하나이다.

커플들의 관람 선호도가 매우 높으며, 데이트 추천 순위로 1위에 뽑히는 등 다양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연극 이외에 뮤지컬로도 공연이 진행 되고 있으며, 자신의 기호에 맞게 뮤지컬 또는 연극을 관람하면 좋을 것 같다.

'작업의 정석'은 관객들이 공감 할 수 있는 이야기로, 남녀 심리를 대변 하는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세번째는 창작연극 중 최초인 좀비 연극 '오마이갓'이다.

영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좀비들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여 연극 무대에 접목시킨 작품으로써, 새로운 장르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배우들의 실감나는 분장과 연기로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스토리까지 탄탄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오마이갓'은 공포 장르가 아닌, 스릴 넘치는 로맨스이다. 좀비들로 아수라장이 된 세상 속에서 한 남자와 여자가 만나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로 스릴과 감동, 재미까지 선사하는 연극 중에 하나이다.

 

오늘은 대학로 연극 몇가지를 추천 하면서, 연극에 대해서도 알아 보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화를 보는것에 익숙 해 있지만, 그래도 연극만이 가지고 있는 소소한 감동과 재미는 영화가 따라올 수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