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난바역에서 우메다역 지하철 타는법 최대한 쉽게 정리!

내맘_해외여행|2018. 2. 15. 22:49

 

자유 여행을 할 때에는 그 나라의 대중교통 이용법을

최대한 알고 가는것이 헤매지 않는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다.

예전 일본 오사카 여행에서의 동행자는

엄마와 함께였기 때문에 걷는것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택시 이동이 많았었다. (물론, 굉장히 편했었음)

하지만, 두번째 방문했던 오사카 여행은 혼자였기 때문에

스스로 지하철을 타고, 이동을 해야 했었다.

솔직히 유럽 여행을 다녀온 나는 개인적으로 일본 여행이 더욱 어려운 듯 하다.

뭔가 영어보다 친숙하지 않은 일본어들 때문인가....!

여튼 작년에 고생해서 많은 자유 여행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하여

직접 오사카 지하철 타는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한다.

 

 

먼저, 어느 지하철역을 가던지간에 지하철 표를 끊는

티켓 창구 위에는 이렇게 큰 지하철 노선도가 존재한다.

처음에는 어떻게 보는건가....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못알아 보겠다....

노선도를 보다 보면 내 뒤에 줄 서 있는 사람들로 인해

소심하게 옆으로 길을 비키곤 했었다.

먼저, 티켓을 뽑기 전에 노선도를 보며 내가 가야할 역을 찾고

그 역에 대해 가격이 얼마인지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어야 한다.

 

 

뭔가 간단하게 이미지로 만들면 좋을 것 같아서 만들어 보았다.

(굉장히 허접한 솜씨로...하하)

M <-대문자로 표시된 영어는 노선별로 다르게 표시되며

M은 아마 가장 유명한 미도스지선을 말한다.

우리나라로 표현하면 지하철 2호선 정도라고 할 수 있겠다.

M 옆에 표시되어 있는 숫자 30은 그 역의 고유 번호이며,

이 지하철 노선도에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역마다 표시 되어 있는

숫자라고 할 수 있겠다.

 

 

오사카 지하철 노선도를 살펴보면

역마다 이렇게 숫자가 적혀 있는것을 볼 수 있다.

320, 280, 괄호 안에 140, 160 등등

이 숫자는 바로 티켓 1장의 요금을 나타내는 것이다.

성인 요금 (어린이 요금)

예를 들면 내가 위치한 난바역에서 우메다역을 가기 위하여

노선도에서 우메다역을 찾았는데

숫자가 230(140)이라고 적혀 있으면 성인 1명의

티켓 가격이 230엔, 어린이 1명은 140엔인 것이다.

 

 

근데 솔직히 이렇게 내가 말을 해도

티켓 기계 앞에서면 괜히 버벅이게 되고 어렵게만 느껴진다.

초라해 지는 내 자신 발견!

여러분, 제가 했으니 할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면 은근히 간단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ㅠ.ㅠ

 

 

<지하철 티켓 뽑는법>

1. 왼쪽 맨 위 English 영어 버튼을 누른다.

2. 스크린 속 'Ticket' 티켓 버튼을 터치!

3. 인원수 대로 티켓을 누른다.

- 스크린 속 1,2,3 Tickets

4. 현금을 투입한다.

-돈을 넣으면 서브웨이 버튼에 불이 들어온다.

★여기서 주의할건 현금을 미리 준비 해놔야 편하다.

돈 꺼내느라 막 허겁지겁 하니까 화면이 리셋 되더라...ㅠㅠ

5. 내가 가려는 역까지의 숫자를 확인한 후 그 티켓의 가격을 눌러준다.

(ex. 230, 280 성인 요금 or 어린이 요금)

 

 

 

티켓 뽑는게 완료 된다면 받을 수 있는 지하철표!

난바역에서 우메다역까지 가는

오사카 지하철 티켓의 가격은 230엔이다.

오사카에서 지하철 타는거 생각보다 간단하다.

노선도만 볼 수 있다면, 표 뽑는법은 어렵지 않다.

 

 

나머지는 한국 지하철 라인 따라 가는거랑 비슷하다.

일본어가 어렵다면 영어로 친절하게 적혀있으니,

영어로 적힌 역 이름 보면서 가면 될듯!

 

 

표 넣고 들어가면 두개의 방향이 있는데

난바역을 기준으로 좌우 가는 방향이 다르다.

이 점을 참고하여 방향 잘 찾아 가야한다.

언제 또 여행하게 될지 모르는 오사카이기에,

이렇게 적어두기로 했다. 까먹지 않기 위하여!

모든 여행객들에게 내 글이 도움이 되길...♥

(나의 기억 오류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너무 믿지 마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