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돗개 성격과 특징 알고 키워보세요~

내맘_정보/동물|2017. 8. 16. 22:58

오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개라고 할 수 있는 진돗개의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 볼 예정이다.

늠름한 모습과 잘생긴 외모는 다른 나라의 명견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멋지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물론, 개 마다 성격이 다르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진돗개의 성격과 특징을 알 수 있다.

나의 글에 맹신 하지 말고, 적당히 참고만 해주길 바란다.

 

진돗개의 성격은 요약을 하자면, 영리하고 귀소 본능이 뛰어나며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한 개로 알려져 있다.

중형견에 속하며, 역삼각형의 머리와 곧게 선 귀가 큰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곧게 선 귀가 나는 멋있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더불어, 수렵에 대한 강한 본능과 대담, 용감하며 신중하고 맹력 하기도 하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대표견인 만큼 진돗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 및 전설들도 내려져 오고 있다.

 

 

 

 

진돗개의 특징을 살펴 보면, 단독주택이나 전원 주택에서 거주하면서 키울 것을 권장 할 수 있다.

왜냐하면,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역동적인 편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적당한 운동과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훨씬 스트레스도 적게 키울 수 있을 듯 하다.

진돗개는 황색, 흰색, 검은색, 브린들 이렇게 4가지 색상이 있으며 친화성은 다른 개들보다 낮다고 평가 된다.

그렇지만 한번 마음을 열고, 주인이라고 인식한 사람에게는 한 없이 애교 있고, 충성심이 강하기 때문에 처음에 친해지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충성심이 기본적으로 높은 개이기 때문에, 주인 의식이 강하고 집 지기는데에 있어 뛰어나다.

 

진돗개는 한번 주인이라고 인식 한 사람에게는 충성심과 복종심이 강하다. 또한, 귀가성을 간직하고 있어 집을 나간다고 해서

돌아오지 못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첫 정을 준 주인을 오랫동안 잊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어릴때부터 키운 것이 아닌

중간에 분양을 받아서 키우거나 성견을 구입했을 경우 종종 탈주 사태, 또는 반항심 가득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

 

우리의 진돗개는 다른 견들보다 용맹하고 대담스럽기로 유명 한 편이다.

예를 들면, 산속에서 큰 멧돼지를 보고도 도망가지 않고, 겁 먹지 않고 덤벼 든다고 할 수 있다.

무언가 목표물을 물었을 때에는 한번 물면 절대 놓치지 않는 근성도 가지고 있으며

자신보다 훨씬 크기가 큰 상대에게도 절대 물러섬이 없는 멋진 개이다.

 

마지막으로 진돗개의 특징중에 하나가 수렵견으로써 뛰어난 자질이 있다는 점이다.

외국 사냥개들의 경우에는 특별한 훈련을 거쳐야지만 수렵성이 나타나곤 하는데, 진돗개는 고유의 능력으로 발휘 된다.

그리고 집 지키는데에 있어서 최고라고 할 만큼 낯선 사람을 경계하는 편이고, 낯선 사람이 자신을 만지는 것을 싫어 한다.

 

우리나라의 명견인 진돗개의 성격과 특징, 알고나서 키워보는 것을 추천한다.

작은 소형견과 달리 중형견 크기이며, 적당한 운동도 해야하는 개이기 때문에 분양 하기 전에 충분한 생각을 하기 바란다.

 

오늘 진돗개의 성격과 특징에 대해 적으니까, 현재 내가 키우고 있는 진돌이가 보고 싶다.

이번 주말에 본가로 내려가서 한번 살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