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치와와 성격과 특징은 알아보고 가세요.

내맘_정보/동물|2017. 8. 17. 22:14

오늘은 강아지 치와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치와와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선 원산지는 멕시코 개로써 작은 체구가 매력적인 강아지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중은 3kg 이하로 초소형으로 분류 되는 강아지가 바로 치와와 입니다.

작은 얼굴과, 큰 눈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 잡고, 쾌활한 표정에 다부지며 재빠르게 움직이는 편입니다.

체구는 작지만, 활동량도 많고 움직임이 빠른 편 입니다.

 

 

 

치와와 성격은 기민하고 용감한 편이며 호기심이 강한 테리어 기질이 있는것이 특징 입니다.

일반적으로 치와와는 애완견으로 많이들 키우십니다. 아무래도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다 보니

아파트, 단독주택, 전원주택 다양한 집에서도 키우기가 가능하며, 어린이, 젊은층, 노년층까지 다양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장점중에 하나는 다른 강아지들 보다는 운동량이 적은 편이라, 산책에 있어서 의무를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기본적인 산책 정도는 강아지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필요한 부분 입니다.

 

치와와를 키우다 보면 알 수 있는 점 중에 하나가 우아하다는 특징 입니다.

우아하고 기민하기도 하고, 재빠르게 움직이는 작은 개로써 표정 또한 다부져 사람들의 마음을 훔쳐 갑니다.

작은 체구로 잽싸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다 보면 절로 웃음을 짓게 됩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앞서 말씀 드렸다 싶이 아파트에서 키우기에 적합하며 치와와는 노년층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애교가 있지만, 품위도 있어 얼굴 보다 큰 귀는 기민해 보이는 외모를 더욱 강조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다만 치와와는 놀이나 장난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심한 장난이나 짖궃은 놀이는 오히려 반감을 살 뿐입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다른 개들 보다 질투심이 강하여서 주인을 독점하기를 바라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종류의 강아지와 함께 키우게 된다면 둘 사이에 있어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교육을 잘 시켜야 합니다. 다른 개를 상대할 때에도 절대 지지 않으려는 자존심도 강하여 처음 서열 정리하는 것이 중요 한 편입니다. 질투심이 많은 편이지만 자립심이 강하여서 주인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는것도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어떠한 종류의 강아지를 키우든지 간에, 그 강아지를 입양 하기 전에는 꼭 특징이나 성격을 알아봐야 합니다.

오로지 외모만으로 키우기 시작 하였다가, 주인과는 전혀 다른 성격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나와는 어울리는 강아지인지, 나와는 맞는 성격인지 꼼꼼히 확인 후에 사랑을 줄 수 있는 반려동물을 키우는것이 좋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작은 개라는 타이틀을 가진 강아지 치와와지만, 누구보다 질투심이 강하고 자립심도 강한 강아지 입니다.

애교도 있고 품위 있는 강아지로써,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치와와는 보통 황갈색, 청색, 초콜릿색, 검은색 이렇게 4가지 색상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청색은 본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치와와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